개인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개인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개인사업자 햇살론은 창업자금용도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통해서 미소금융 창업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 일정 요건들을 이수하게되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주고 있는데요, 이후 채무보증서를 소상공인에게 발급해줘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햇살론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대상

햇살론 창업자금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이나 컨설팅을 이수한 뒤 창업한 상태이거나 개업한지 1년이내라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등록 또는 무점포 상태에서 유등록 또는 유점포로 사업자를 전환해서 창업하였거나 창업을 완료한 사업자라면 등록일로부터 3개월이내에 신청을 할 수 있는 대상이 됩니다.

대출 요건

위에서 말씀드린 일정 요건이란 창업교육을 12시간 이수해야합니다. 교육기관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등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창업요건도 필요한데 사업장 확보 및 사업자등록을 한 뒤에 1년이 지나지 않은 상태여야하고, 무등록, 무점포 사업자라면 개업한지 3개월 이내에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창업자금의 용도로 지원하기 때문에 운영자금등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사업장 마련을 위해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하면 최대 5,000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따라 5천만원에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하고 나머지 한도를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5년으로 고정되어 있는 대출기간은 1년 거치 후 4년간 원금 균등분할상환을 하게 됩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하기 때문에 보증료로 대출금액의 1%이내로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필요 서류

자영업자만 신청이 가능한 개인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이기 때문에 본인확인을 위해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고, 사업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 서류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임대차계약서, 무등록소상공인 확인서등이 있으니 미리 준비해서 대출을 실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임차보증금이 1,000만원 이상이라면 임대인의 승낙서가 필요하게 되니 미리 임대업자와 이야기를 하신 후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임대인의 승낙이 안되어 이 상품을 이용하지 못한다면, 일반 햇살론 및 새희망홀씨 등의 상품을 알아보신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승낙서를 제출한다고 하여 추후 임대업자에게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으므로 일반적으로 승낙을 거부하는 사례는 거의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적절하게 이야기만 잘 해보신다면 임대업자의 승낙서를 얻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Hits: 9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