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햇살론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대학생 햇살론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대학생 햇살론은 대학생 및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생계자금용도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대출의 용도는 교육, 학자금, 의료, 주거관련 생활 자금형식으로 대출이 가능하고, 개인사업자는 당연히 대출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대학생 햇살론

[힐]

햇살론 대학생/청년

대학생 햇살론은 청년과 대학생에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보증을 통해 실행하는 대출인데요, 대학생과 청년의 학업 및 취업진로에서 금전적인 부분을 지원하기 위한 대출제도입니다.

자격

대학생/청년 햇살론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은 만 19세이상 만 29세이하의 대학생 또는 청년(군필자 31세 이하)여야하는데요, 세부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위의 조건을 만족하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이하이거나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수급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자 총 3가지의 조건 중 하나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지원용도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대학생과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생계자금 형식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

최대 1,200만원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하고 1년에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 및 상환기간

금리는 연 4.5%로 고정되어있고, 만약 중소기업에 취업한 뒤 1년이 지난 대학생 또는 청년은 1.5% 우대금리를 적용해서 최저 3%의 금리로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학자금 대출, 생계자금등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을 가장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신 뒤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유사한 성격의 서민금융 대출을 받으신 분이라면 기존의 대출 한도를 차감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청년/대학생 임차보증금(주거자금)

대학생 햇살론 임차보증금

여러가지 사유에 의해 주거자금이 부족한다면 미소금융의 임차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 85m²이하에 거주중인 만 29세 이하의 청년 및 대학생이 지원대상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고, 기간은 일반적인 전세계약기간인 2년이내로 정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은 연 4.5%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최대 4년까지 기간을 연장할 수 있고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취급기관은 전국 미소금융지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과 청년이 받을 수 있는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만약 햇살론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안되거나 조금 부족하다면 다른 대출을 알아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분명히 대학생과 청년에게 매력이 있는 대출상품이긴 하지만, 사회초년생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5등급 혹은 4등급부터 시작하는 것을 고려해볼 때 6등급은 다소 높은 문턱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대학생 햇살론을 받을 수 없다면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혹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정부에서 시행하는 새희망홀씨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Hits: 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