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대출 알아볼까요?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대출 알아볼까요?

현재 소득이 없거나 직업이 없다면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증빙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상당히 힘이 듭니다만, 이런분들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직업이 없는 무직자분들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대출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10년전부터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서 공인인증서같은 본인인증수단이 없더라도 쉽게 인증을 할 수 있게 되었죠,

모바일로 대출을 신청하면 쉽고 빠르게 대면상담을 받지 않아도 심사를 받아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소액대출의 경우 직업이 없는 무직자라도 신용등급 조회를 통해서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힐]

무직자 대출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대출

씨티은행 원클릭 대출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원클릭 대출 상품은 씨티은행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직업이 없어도 관계가 없고 최대 5천만원까지 한도가 나오는 것이 장점입니다.

심사를 통과한다면 타 금융권의 무직자 대출 대비 최대 2.5%가량 금리를 낮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아무래도 조건이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씨티은행을 가장 먼저 알아보시는 것 같았는데요,

문제는 이 씨티은행의 원클릭 대출도 단점은 분명하게 존재합니다. 대출 한도가 높고 금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지만, 높은 신용등급을 요구하는데요, 직업이 없어도 관계는 없지만 신용등급이 3등급 이상이어야하고,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고, 사용한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대출

마찬가지로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하나은행의 이지페이론인데요, 이 대출 상품은 최대 한도가 3백만원까지 나오고,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가능합니다. 또 중도에 상환하더라도 상환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원큐 비상금대출

이 상품은 한도가 50~300만원으로 되어있고, 대출 조건은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타 은행과의 차이점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요구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 대출

농협의 올원 비상금 대출은 무직, 소득에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인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를 요구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50~300만원까지 나오고, 좀 특이하게도 통신등급 9등급 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케이뱅크는 현재 자본의 문제로 증자가 되지 않아서 대출상품 판매에 제한이 있는 상태입니다. 추후 자본증자 문제가 해결이 되면 재판매 될 상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내 인터넷은행 2호점인 케이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인데요,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슬림K 신용대출의 경우 한도는 개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되어 책정이 되고 있고, 최대 5천만원 이내에서 결정이 됩니다.

조건은 본인의 명의로 개설된 신용카드가 있어야하고, 이 신용카드를 1년이상 사용한 내역이 있으면 무직자라도 신용등급  7등급이내라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직증명서 혹은 소득증명원, 의료보험료 납부증명서, 급여이체내역과 같은 별도의 증빙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인터넷은행답게 금리는 꽤나 낮은편으로 최저 4.46%까지 가능하고, 우대금리는 최대 1%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케이뱅크에 있는 체크카드를 2개월 이상 10만원이상 사용한 실적이 있으면 0.4% 우대를 받을 수 있고, 예금 혹은 적금 상품을 가입하고 2개월 이상 납입하였다면 마찬가지로 0.4%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원리금 상환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면 연 0.2%의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행의 특 장점 중 하나인 입출금 수수료는 전국의 모든 은행 및 지점, GS편의점, 증권사 및 우체국의 ATM기기에서 별도의 점검시간 외에는 항상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행과정 역시 매우 간소한 편으로 스마트폰으로 바로 신청을 할 수 있고 소득이 없더라도, 직장이 없더라도 크게 어려운 부분없이 본인인증만을 통해서 당일 대출 및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인터넷은행 1호점인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 역시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데요, 케이뱅크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을 통해서 본인인증만 하면 신용등급을 조회해서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 이하의 한도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금액만 출금을 하는 마이너스 통장인데요, 급하게 돈이 필요하지만 금액이 크지 않을때 고려해볼만한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인 사용한만큼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과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겠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이 8등급이내라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1금융권 중에서도 가장 느슨한 심사규정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3.65%이고 본인인증 및 심사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는 가정하에 최소 1분만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을 쓸 경우는 경조사, 월급날 이전등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그 금액이 크지 않을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로 바로 원하는 금액을 출금해도 되고, 카드결제를 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대출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대출

사실 1금융권이 가장 좋은 조건의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만약 심사가 거절된다면 2금융권으로 눈을 돌려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MG새마을금고의 상상모바일 대출은 나이스 신용정보 기준 신용등급 6등급 이내라면 서류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300만원 이내이고 최대 1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과 같은 마이너스 통장의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3.79%이니 본인이 조건만 잘 부합한다면 상상모바일 대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SBI저축은행 소액마이너스 통장

역시 마이너스통장 대출인데요, 소액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신용대출을 받는 것 보다는 금리가 조금 높게 나타나는 것이 마이너스 통장의 단점이지만,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사용한 만큼 이자를 내면 되기 때문에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 상품의 조건은 직업과 소득은 없어도 되고, 만 20세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6%부터 시작을 하지만 최고 16.5%이니 정부에서 시행하는 햇살론17보다는 조건이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햇살론17이 대출 대상이 특정화 된 것, 사정이 매우 안좋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것임을 감안한다면 꽤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대출의 특성인 대면상담없이 SBI저축은행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1금융권과 2금융권의 무직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해봤는데요, 가장 좋은 대출은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대출입니다. 일단 대출은 받게되면 끝이라서 추후 상환할 이자를 생각해서 무조건 금리가 낮은 곳이 유리하겠습니다.

Hits: 1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