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중일 때 대출 받을만한 곳

신용회복중일 때 대출 받을만한 곳

신용회복중인 상태에 있다면 대출을 받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특히 형편이 좋지 못해 신용회복중인 상태가 대부분일텐데, 급한돈이 들어갈 때가 생긴다면 난감한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이미 이용중인 대출 상품에 연체 혹은 체납사실이 있어서 신용회복중인 분들의 경우 대출을 추가적으로 받으려고 해도 쉽지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절망적인 상황속에 있다면 제일 먼저 바꿔드림론이라는 정부정책 대출 상품을 통해서 대환을 먼저 해서 이자부담을 낮추는 것이 우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인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어렵지만 조건을 갖춘 다음 대출이 가능한지 심사여부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특히 어렵긴 해도 불가능하지는 않으니까 잘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때문에 이번에는 신용회복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대출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볼텐데요, 신용회복중인 상태라도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현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회복중 대출2

신용회복중 대출가능한 곳이 있을까?

성실상환자 대출이란?

먼저 이 대출 상품의 경우 신용회복위원회라는 곳에서 채무조정을 받는 사람이나, 이외의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받고나서 최소 6개월이상 성실상환을 하고 있거나, 최근 3개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사람이 대출 자격이 됩니다.

게다가 채무자 회생 혹은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서 개인 회생 변제 계획 인가를 받은 뒤 2년이상 성실상환을 하고 있거나 최근3년이내에 상환을 완료했더라도 대출 대상이 되는데요,

하지만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증명이 어렵거나, 보유재산 및 연체정보가 있다면 대출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4%이내로 매우 낮은 금리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햇살론17 대출도 이용가능

이 상품의 경우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의 성격을 가진 대출인데요, 본인의 신용도가 낮아서 2금융권 이외의 곳에서 대출을 할 수 밖에 없는 분들에게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한 금융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17의 경우 신용회복을 하고 있거나 개인회생 절차에 있더라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조건에 따라 심사가 거절되는 경우도 있으니 조건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가능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으니 미리 가조회를 해보고 상담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조건의 경우에는 연 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하고, 만약 4,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6~10등급일 때 햇살론17 대출 자격에 부합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조건에 본인의 상황이 맞는다면 파산 혹은 개인회생, 신용회복중이라도 성실납부를 했다는 사실이 있으면 대출한도가 두배높은 특례보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상품이름에서 알수있듯이 금리는 17.9%이고, 일반보증의 경우 대출한도가 700만원, 특례보증의 경우 1,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17을 받은 뒤 성실상환을 한다면 매년 금리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중이라면 대출이 힘들다고만 생각하시고 지레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금융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 많이 있으니 찾아보면 도움이 될만한 상품들도 있습니다.

만약 연체중 대출을 받을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마찬가지로 위의 두가지 사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its: 4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