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살때 많이 찾는 신한마이카 대출 조건은?

차살때 많이 찾는 신한마이카 대출 조건은?

보통 차를 구입할 때 신한 마이카 대출로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중고차를 살때면 여지없이 높은 금리로 할부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신한마이카 대출은 중고차를 구매할 때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하고,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모바일 본인인증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로소득자의 경우 재직기간, 차종등에 의해 조건이 변동되기도 하는데요,

이럴때는 마이카대출 뿐 아니라 타 대출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한마이카 대출2

신한마이카 대출

신한마이카 대출 조건은?

일단 만 19세이상이어야 하고, 근로 소득 혹은 급여소득, 그외 기타소득등을 포함해서 소득이 있다면 신차는 물론 중고차를 구입할 때도 이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급여소득자라면 최소 6개월이상 재직한 상태여야하고, 사업소득자라면 최소 1년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합니다, 연금소득을 받고 있어도 물론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서울보증보험의 자격심사를 받아서 재직증명 혹은 소득증명이 가능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차종의 경우에는 승용차 및 승합차는 차종에 구분없이 모든 차종이 신청가능하고, 개인택시 및 2.5톤 이하 화물자동차, 카라반등도 마이카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륜자동차 중 260cc를 초과하는 경우 대출실행일 기준 차량의 최초등록일로부터 15년 이내여야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간 직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매매알선을 통해서 구매를 하셔야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연체라던지, 신용불량자등에 해당한다면 마이카대출을 이용할 수 없으니 연체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한도의 경우에는 차량의 판매 가격안에서 최소 300 ~ 4,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이 대출실행 금액의 경우 서울보증보험의 심사를 통해서 결정이 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을 경우 만 25세 미만이라면 차량가액의 80%까지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마이카 대출 금리는?

이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 저렴한 금리일텐데요, 이유는 담보대출의 성격이라서 그렇습니다. 신차 및 중고차를 담보로 설정하여 대출을 받는 것이라 보면 되는데요, 일반적인 할부구매도 마찬가지겠지만 금리가 낮은 것은 분명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최고 금리는 5.51%로 일반적인 할부대출의 5.9%에 비하면 최고 금리보다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우대금리를 적용한다면 최대 1.5%까지 우대를 받을 수 있고, 최고 금리에서 우대금리를 받는 다면 4.01%라는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항목은 때때로 변동이 있겠지만, 나이샵케어 가맹점 0.3%우대, 신한카드 결제 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설정시 0.1% 와 같은 우대항목들이 있으니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우대를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더해서 주택청약 혹은 종합저축 잔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0.3% 우대를받을 수 있고, 노란우산공제의 납입공제금이 30만원이상이면 0.2%, 딜러추천 0.1%가 있습니다.

또한 신한 마이카 대출을 한번 더 이용하는 재이용 고객의 경우 0.2%,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0.3%, 공해차량 교체 0.5%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은 최대 5년이내로 설정이 가능하고, 별도의 거치금액이 없이 전액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설정되어 변제를 시작하게 됩니다.

신한마이카대출3

신한마이카 대출 필요한 서류는?

매매계약서와 자동차 등록증원부가 있으면 가능한데요, 하지만 이륜자동차 260cc 이상의 경우에는 폐지증명서와 2종소형 면허증이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신한은행 모바일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대출한도는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있다면 신한 쏠 앱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신한은행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시면 되고, 공휴일 및 주말은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Hits: 38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