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 근무중일 때 대출 방법과 조건

일용직 근무중일 때 대출 방법과 조건

일용직으로 근무중이라면 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일용직은 4대보험 가입이 안되어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4대보험 미가입으로 인해서 소득 증명은 어렵지 않게 가능하지만, 재직증명이 어렵기 때문에 직장인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일 때 일용직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대출은 보통 무직자 대출을 많이 추천드리고는 합니다.

하지만, 무직자 대출은 한도가 낮기 때문에 높은 한도가 필요하다면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다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일용직(건설근로자 외)으로 근무중이더라도 간단한 조건만 갖춘다면 1금융권에서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일용직 대출

햇살론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이라는 상품은 일용직 근로자라도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은 재직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인데요,

재직 중인 사실과 급여 통장을 증빙으로 낸다면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재직기간은 최소 3개월이상 근무해야하고, 한달에 최소 10일이상 계속해서 근무한 상태여야합니다.

또한, 연 소득이 3,500만원이라면 기타 조건이 없으며, 4,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6등급이내여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일용직 햇살론의 경우 생활자금으로 1,500만원, 대환자금 1,500만원까지 한도를 받을 수 있고, 최고 10%이내외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용직 햇살론

건설근로자 우대 대출

하나은행과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함께 협업해서 내놓은 대출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건설일용근로자는 소속된 회사가 특정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재직확인이 어려운데요,

이런 불합리한 부분을 보완해서 건설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일용직인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건설근로자 우대 대출은 소득증빙이나 재직증명이 없더라도 퇴직공제부금 적립이 되었다는 사실만 확인이 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퇴직공제부금 적립일수가 6개월 중 90일 이상 또는 1년 중 180일 이상이어야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금리 또한 햇살론에 비해서 꽤 매력있는 6 ~ 10%대의 금리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에 내방해서 상담을 받아본 뒤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용직 대출 2

무직자 대출

보통 재직확인이 안되는 경우 무직자 대출을 받으시면 좋은데요, 단 한도가 높지 않으므로 비상금 정도의 금액만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또한 무직자 대출의 경우 금리도 꽤 높은 편으로, 가장 저렴한 금리로 빠른 대출을 받으려면 아파트 담보대출, 차량담보대출, 보증금대출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만약 일용직이라도 본인의 신용등급이 좋은편에 속한다면, 케이뱅크, 카카오뱅크등의 인터넷은행의 신용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은행이지만 1금융권으로 대출을 받더라도 신용에 큰 무리가 가지 않고, 한도 및 금리가 2금융권 및 햇살론등에 비해 더 좋은 조건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하나은행 이지페이론이라는 상품도 무직자에게 열려있는 상품이므로 한도조회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its: 16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