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금안심대출보증 이용절차와 조건 알아볼까요?

전세금안심대출보증 이용절차와 조건 알아볼까요?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은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전세자금을 대출 받으면서 보호를 받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마련한 상품입니다.

기존의 전세자금 대출이 있더라도, 전세보증금 반환까지 보장이 되는 대출로 대환하는 분들도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높아지는 전세금때문에 전세자금의 한도가 더 많이 필요한분께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자금 대출이 필요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아서 본인이 필요한만큼 대출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전세금안심보증대출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전세자금이 필요한데, 한도가 잘 나오지 않거나 전세자금반환보증까지 노리는 분들은 이 상품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은 이런 전세자금대출과 함께 새희망홀씨라는 상품으로 부족한 전세자금을 충당했던 적이 있는데요, 햇살론이라는 상품도 있으니까 이런 정부의 정책성 상품들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은 무엇일까?

먼저 보증금액의 경우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은 보증신청인이 신청한 금액만큼 설정이 되고, 전세자금대출특약보증의 경우에는 전세대출금 전체에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의 보증기간은 대출을 받은날로부터 원금을 상환하는 날까지인데요,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반환을 보증하고, 은행에 전세자금대출의 원리금 상환을 보증하는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증서를 발급하게 되면 임대인의 협조가 약간 필요한데요, 임대인의 경우 채권양도 통지서를 수령해야하고, 전세계약을 실제로 체결했다는 사실을 확인해야합니다.

이 상품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은 신한, 국민, 우리, 농협, 부산, 하나, 광주, 기업, 경남은행등입니다.

신청기한은 전세계약을 맺은 날로부터 잔금지급일 혹은 전입신고 중 빠른날로부터 3개월이내에 해야하고,  전세계약을 갱신하는 경우에는 계약을 갱신한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내에 신청해야합니다.

여기서 보증채권자는 전세자금 대출을 실행하는 은행이 되고, 보증의 기간은 보증대출 실행일로부터 원금상환을 하게 되는 날까지입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의 한도는?

이 상품의 경우 보증한도는 전세보증금의 80% 이내이고, 신혼부부, 청년가구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최대 90%까지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계약의 경우에는 보증기간 전체에 해당하는 월세를 차감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혼부부 모두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합산소득 6,000만원 이하이면서 혼인기간이 5년이내여야합니다. 청년 가구의 경우 연소득이 5,000만원 이하에 만 19세 ~ 34세 이하에 해당해야 가능합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 조건은?

조건의 경우 전세계약을 하고, 전입신고를 한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전세계약서에 확정일자를 부여받아야하는데, 여기서 참고할만한 점은 입주하는 곳의 건축물대장에 위반사항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보증대상이 되는 주택은 임대인의 소유여야하고, 경매 또는 가압류, 가처분, 가등기등의 등기사항이 없어야합니다. 전입세대 열람내역에 타 세대의 전입내역이 없어야하니 미리미리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법상 일반적으로 전세계약은 2년이 기본이지만 어쨋든 전세계약은 1년이상이어야 이 보증을 받을 수 있고, 수도권의 경우 전세계약 5억원 이하, 이외의 지역은 4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2주택 혹은 다주택자는 대출보증이 불가능하고, 1주택자라면 부부 합산 소득 1억원 이하, 보유하고 있는 주택의 가격이 9억원 이하일 때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전세금안심대출보증 금리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다르게 각 은행별로 대출금리가 상이하게 나타나는데요, HUG주택도시보증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보고 유리한 쪽으로 알아보셔야합니다.

또한 해당 금리는 최저 또는 최고금리가 아닌 평균금리이므로, 개인의 신용이나 상태등에 따라서 금리가 상이하게 나올 수 있다는 점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its: 2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