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텐트 추천 및 종류 알아보고 사자!

캠핑 텐트 추천 및 종류 알아보고 사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캠핑을 할 때 꼭 필요한 텐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 텐트가 좋은지 추천도 하고, 종류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의 꽃은 텐트라는 말이 있을만큼 텐트는 캠핑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아주 중요한 존재인데요, 비바람을 막아주고, 그늘을 만들어주며, 잠자리를 제공하기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텐트를 구매하기 위해서 알아둬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캠핑을 하게 될 인원수와 무게, 디자인, 시간, 내구성, 비용등에 대해서 잘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캠핑을 같이하게 될 인원이 소수라면 돔, 타프로 이루어진 텐트를 찾으시면 되고, 가족단위 혹은 그 이상 인원이 캠핑을 하게 된다면, 텐트를 전실과 거실로 분리가 된 것을 찾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 정답이 있는건 아니듯이 텐트도 막연히 제가 추천을 드리는 것 뿐이지 이게 정답이라고 알려드리지는 않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캠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텐트에 들어가는 비용이 높아질수록 텐트의 내구성, 질등이 상승하는건 알고계시는게 좋겠죠, 그리고 아무래도 야외에서 사용하는 텐트다 보니까 사후관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바닥에 돌맹이나 흙등으로 인해서 텐트가 찢어질 수 있고, 구멍이나거나 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런 현상들 때문에 텐트 제조사의 사후관리는 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비용에서 구매하시되 사후관리가 좋은 제조사의 텐트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크기와 제조사를 정하셨다면 이제 텐트의 디자인을 살펴봐야겠는데요,

텐트도 겉으로 보여지는 상품이다보니 디자인이 중요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색상은 물론 텐트의 재질, 디자인등 다양한 요소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질리지않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백패킹 텐트

백패킹 텐트

먼저 백패킹이란 가방에 모든 캠핑용품을 다 담아서 캠핑을 하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캠핑이라 하면 SUV나 승합차에 장비를 가득 싣고 텐트와 차를 연결하는 등 거창한건줄 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실상은 이렇게 실용적으로 백팩하나에 모두 담아서 캠핑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산행같은걸 갈때 단촐하게 캠핑을 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들 하시죠, 가방안에 들어가야하다보니 사이즈가 컴팩트한건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돔형 텐트

돔 텐트

가장 일반적은 캠핑용 텐트가 바로 돔형 텐트인데요, 두명 혹은 세명까지 캠핑을 할 수 있는 텐트로, 폴대가 두개이상으로 연결되는 텐트입니다. 이 텐트의 장점은 바람이 심하지 않다면 팩을 설치하지 않아도 텐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무게도 가볍고 부피도 크지 않은 데다가 설치까지 용이하다보니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텐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건 아니고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사이즈가 작다보니 특히 텐트의 천고가 낮아서 텐트안에서의 거동이 좀 힘들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돔형텐트와 타프라는 것을 별도로 구매해서 연결해서 사용하는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리빙쉘 텐트

리빙쉘 텐트

위에서 말씀드린 캠핑인원이 많을 때 사용하는 텐트가 이 텐트인데요, 인원이 많지 않아도 쾌적하게 사용하려면 리빙쉘 텐트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거실과 분리가 되어있어서 타프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텐트에서 자급자족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가족용으로 가장 많이 쓰는 텐트이기도 한데요, 거주성이 우수해서 비바람 혹은 눈이 내리더라도 텐트에서 캠핑을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설치가 힘들고 부피가 크며 무게가 많이 나간다는 점이 있습니다.

원터치 텐트

원터치 텐트

요즘 특히나 캠핑이 유행하면서 덩달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걸로 보이는데요, 말그대로 한번의 터치로 설치가 되는 텐트입니다. 극한의 편의성 위주 셋팅으로 설치가 매우 쉽고 무게가 가벼워서 근교에 나들이용으로 당일치기 텐트로 사용하시는데요, 폴대가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고, 설치는 그냥 풀어서 던지면 끝납니다. 보통 강변에 있는 고수부지, 잔디밭, 공원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텐트가 바로 원터치 텐트입니다. 당연하게도 무게는 매우 가볍고 설치가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가오거나 바람이 분다면 좀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겠죠, 날씨가 좋을 때 주로 사용하는 텐트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인디언 텐트

인디언 텐트(티피 텐트)

티피텐트는 기생충에서 부잣집 아들이 사용했던 텐트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캠핑에 로망이 있으신분들이 흔히 생각하는 텐트의 형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텐트 가운데에 폴대가 있고, 위로 올라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형태로 원뿔형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텐트의 천고가 높다보니 거주성은 높지만 활용성은 떨어지는데요, 아무래도 폭이 위로갈수록 좁아지는 형태라 어쩔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텐트는 아니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드리는 텐트는 아닙니다.

차박용 텐트

차박용 텐트

요즘 대형SUV와 승합차의 전성시대라고 봐도 무방하죠, 그만큼 캠핑족들이 늘어났는데요, 이 차들이 많이 팔리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차박용 텐트를 가지고 있다면 굳이 텐트를 챙기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지 자동차에 텐트를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차량 트렁크와 연결하거나 조수석쪽에 연결하는 등 형태는 매우 많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트레일러로 캠핑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군요,

아무래도 비용의 단점을 제외한다면 가장 이상적인 텐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동차 자체적으로 냉난방이 가능하고, 조명활용이 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미 SUV나 승합차를 보유한사람이 아니라면 큰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드리지는 못하는 조합이기도 합니다.

동사무소 근무시간 토요일 업무시간 확인하려면?

우체국택배 영업시간 및 토요일 배송시간표

Hits: 14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