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안녕하세요~
오미자는 산골짜기 암반지대에서 서식하는 덩굴성 식물인 오미자나무에서 열리는 과일인데요, 그 열매의 맛이 달고 쓰고 시고 맵고 짠 다섯가지의 맛이 난다해서 오미자라고 불리웁니다.
열매는 보통 6~7월에 열리게 되고 그 시기를 전후로 오미자를 많이 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오미자 열매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단맛, 짠맛, 신맛, 쓴맛, 떫은맛을 한 과일 안에서 모두 맛볼수 있는 특이한 과일입니다. 오미자의 껍질은 달달한 동시에 짭짤하고 과육은 신맛이 강합니다. 특이하게도 오미자 씨앗은 약간 맵고 쓴맛이 납니다. 오미자는 잘 익으면 쪼글쪼글해지거나 꼭지 부분이 물러 땅에 떨어집니다. 얼핏보기엔 신선도가 떨어져보이기 때문에 약간 덜 익었을 때 따서 유통을 하는게 일반적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첫번째는 기관지를 보호해줍니다. 오미자에 리그난이라는 성분과 비티민성분이 기관지를 보호해주기도 하며, 만성기침과 면역력 증가에도 효과를 줍니다.  오미자 효능 두번째는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오미자는 피부수축 작용을 하여 모공 축소효과에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의 염증을 제거해 피부트러블도 억제해줍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세번째는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에는 쉬잔드린C가 함유되어있어 이 쉬잔드린C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강해 활성산소를 감소시킵니다. 
오미자 효능 네번째는 피로회복입니다. 오미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고 비타민C도 풍부해 피로회복이 뛰어납니다. 유기산 성분이 젖산을 분해시켜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효능 다섯번째는 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에 고미신이라는 성분이 위액분비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속이 쓰리다는걸 자주 느끼시는 분들한테 좋습니다. 오미자 효능 여섯번째는 뇌질환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에 안토시아닌 성분과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이 성분들이 뇌질환 발생 원인이 되는 신경독 작용을 막아주고 뇌세포를 보호해줍니다.

오미자 효능

치매, 건망증,뇌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오미자 효능 일곱번째는 간기능향상입니다. 오미자는 인,철,비타민등이 풍부해 간기능을 개선하며 보호 해줍니다. 오미자 섭취방법으로는 뜨거운 물에 오래 달이면 쓴맛이 강해지고 영양성분이 깨지므로 낮은 온도에서 우려먹는 것이 좋습니다. 씨에도 좋은 성분이 많으므로 버리지 말고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차의 경우 좋은 성분을 다 섭취하기 어려우므로 오미자즙 형태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차가운 성질보단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많이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몸에 열이 많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오미자를 적당량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오미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 효능 알아보기  (0) 2020.05.07
아보카도 효능 요리법  (0) 2020.05.07
생강차 효능 알아보기  (0) 2020.05.07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0) 2020.05.06
보스웰리아 효능  (0) 2020.05.06
오미자 효능  (0) 2020.05.0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