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인 하나인 블루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아메리카를 비롯한 북반구 전역에 분포하는 식물 및 열매입니다. 북아메리카 등지에서 품종 개량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블루베리에 대해서 어떤 효능과 작용을 하는지 한번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이름과 달리 딸기, 라즈베리, 블랙베리 등의 베리류와는 전혀 관계가없는 진달래과의 식물로, 진달래과에 속하는 베리로는 크랜베리, 월귤, 빌베리 등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이름은 블루베리지만 파란색이 아닌 검은색에 가까운 어두운 남보라색이입니다.

게다가 시력회복과 뇌세포 노화 방지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껍질에 고농도로 축적될수록 더욱 검은색에 가까워집니다.

또한 100g당 식이섬유가 4.5g이 들어 있으며 칼슘, 철,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효능 첫번째는 눈건강에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위에도 설명했듯이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므로 망막염 시작으로 백내장으로 이어지는 눈의 노화 예방에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두번째는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요즘 블루베리가 이슈가 되는 것은 바로 체지방 분해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몸속 활성산소 억제로 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식재료입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세번째는 고혈압이나 당뇨병에 좋습니다.

당뇨병이란 체내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인슐린 기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 증세를 말합니다.

블루베리에는 강력한 혈당 강하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블루베리에도 소량의 당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또 블루베리는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 확장 음식으로 고혈압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네번째는 대장건강에 좋습니다.

우리 몸의 노폐물 배출 및 면역력을 담당하는 것이 대장입니다. 

그러나 실내외 온도차가 큰 여름이 되면 온도 변화에 민감한 대장은 자극을 받기 쉽고, 빠르게 번식하는 세균과 바이러스로 인해 대장건강은 악화됩니다.

블루베리는 프테로스틸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대장의 염증과  대장암의 세포 증식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다섯번째는 항암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에는 아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도와서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식품별 안토시아닌 비교하면 포도 120 < 블랙베리 248 < 블루베리 487 로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의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를 더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암에 도움을 받기 위해 블루베리를 얼려 먹는 것입니다.

블루베리 쥬스를 즐겨 마시면 면역력 향상과 항암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가 여름과일이기 때문에 오래두고 먹기 위해서는 냉동해두면 오랫동안 먹을 수도 있고 따로 얼음을 넣지않아도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여기서 혹시 냉동블루베리는 영양상 손실이 없는것은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대부분 식재료는 냉동을 시켰다가 다시 섭취하게 되면 수분이나 비타민 등 영양소가 파괴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블루베리는 조금 다릅니다.

블루베리는 냉동 보관하면 안토시아닌의 농도가 더욱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냉동 보관해 섭취하는 것이 안토시아닌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우유랑 먹거나 우유에 갈아 먹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블루베리 속에 있는 항상화물질인 폴리페놀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유를 발효시킨 요거트는 궁합이 좋습니다.

유산균이 이 단백질을 쉽게 분해시켜 주기 떄문에 오히려 폴리페놀의 흡수를 돕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아까도 말했듯이 블루베리에도 소량의 당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루 20~25알이 적당한 양이며, 만약 즙이나 가루로 낸 제품을 드신다면 즙은 하루에 1~2포, 가루는 5g정도가 적당량입니다.

블루베리는 차가운 성질이므로 평소 몸이 찬 분들은 과량섭취시 설사나 복통을 동반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시거나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블로그로 정보를 전해드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단을 보시면 다른 도움이 될만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02/12 - [정보/건강] - 생강차 효능

2020/02/12 - [정보/건강] - 콜라비 효능

2020/02/10 - [정보/건강] - 코로나 바이러스

2020/02/10 - [정보/건강] - 루테인 효능

2020/02/09 - [정보/일상생활] - 다음 운세 무료 2020

2020/02/10 - [정보/일상생활] - 똥 꿈해몽 모든 경우 완벽 정리

2020/02/10 - [정보/일상생활] - 오늘의 운세

2020/02/10 - [모바일/휴대폰] -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정보

2020/02/10 - [정보/게임] - 피망 뉴맞고 바로가기

2020/02/09 - [정보/티비] - 무료 티비 다시보기


'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효능  (0) 2020.02.14
탈모에 좋은 음식  (0) 2020.02.14
블루베리 효능  (0) 2020.02.13
생강차 효능  (0) 2020.02.12
콜라비 효능  (0) 2020.02.12
코로나 바이러스  (0) 2020.02.1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